세이픽이 뷰티 유투버 하나보노에 추천한 여름 아이템, 사용 후기 영상 오픈

세이픽이 하나보노에게 추천한 썸머 메이크업 아이템 공개.(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신세계면세점의 AI 음성 취향 검색 서비스 ‘세이픽(SAY-PICK)’이 뷰티 유튜버 하나보노에게 추천한 썸머 메이크업 아이템 사용 후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하나보모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과 파운데이션, 애프터 바캉스템 등을 세이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추천 받아 여행지에서 직접 사용해 본 후기 영상을 촬영했다.

이때 브랜드, 색상, 피부 등 단순 키워드 검색이 아닌 ‘백탁 현상이 없는’ ‘커버력이 좋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등 제품의 사용감이나 특장점만으로도 적합한 제품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25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하나보노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돼 다시 한번 세이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영상이 공개된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정답을 맞히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행사 브랜드 전용 적립금 3000원 2종, 5000원 2종을 정답자 전원에게 즉시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세이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향후 더 많은 키워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교화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면세쇼핑에 기술을 더해 실패 없는 쇼핑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