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부서‧가해자 등 구체적 증언들 잇달아 나와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 모습. [자료사진=연합뉴스] ⓜ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 모습. [자료사진=연합뉴스]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네이버 본사에 근무하던 40대 직원이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해당 직원이 직장 내 상사에게 지속적인 괴롭힘을 받아왔다는 구체적 증언들이 나오면서 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28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1시께 네이버 사원 A(40대)씨가 본사 근처에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 소재 자택 근처에서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신고했다.

현장에서는 A씨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메모가 발견됐는데 평소 업무상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내용 등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블라인드 등 온라인 상에서는 가해자에 대한 구체적인 신상정보와 함께 고인 이 된 A씨의 부서 등이 상세하게 올라오고 있는 상태다. 

특히 해당 내용에 따르면 직장 내 상사였던 가해자 B씨가 지속적인 괴롭힘을 지속해 왔다는 증언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28일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 노동조합 네이버 지회 공동성명(이하 네이버 노조)은 성명을 통해 "고인이 생전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와 위계에 의한 괴롭힘을 겪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명백한 업무상 재해"라고 했다.

이어 "회사 내 인사 제도적 결함으로 인해 고인이 힘든 상황을 토로하지 못하고 안타까운 선택을 한 부분이 있다면, 회사가 제도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요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네이버 노조는 "동료를 황망하게 보낸 것에 대해 노동조합은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가족을 잃은 유족들의 슬픔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앞으로 이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경찰은 "A씨의 직장 동료들을 상대로 평소 A씨가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렸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