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수립·경영관리 전반 데이터 통해 분석·결정될 것"

롯데손해보험은 서울 중구 남창동 소재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최원진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미래경제 윤준호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남창동 소재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최원진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최 대표이사는 "회사의 자본확충을 통해 책임경영을 해 나갈 것"이라며 "어제(10일)부로 375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의했고 이는 이달 중 회사에 납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6월말 기준 140.8% 수준인 롯데손보의 RBC(지급여력)비율은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1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 그는 "자본이 확충되면 작지만 강한 회사가 되기 위한 출발점에 서게 된다"며 "유상증자를 통해 IFRS17(새국제보험회계기준)과 K-ICS(신지급여력제도)도입의 파고도 쉽게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최 대표는 모든 의사결정은 철저한 데이터 기반 아래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데이터가 상품설계·사업 포트폴리오 설계·판매 채널 전략은 물론, 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관리 전반에 이르기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어디에 서 있는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만 하는지는 데이터로부터 분석되고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롯데손해보험이 롯데의 둥지를 떠났지만 롯데그룹은 우리의 홀로서기와 성장을 계속 응원하고 뒷받침할 것"이라며 "홀로서기에 성공해야만 롯데그룹과의 좋은 인연이 궁극적으로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 법학박사학위를 받은 미국 변호사다.

그는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 사무관,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서기관을 거쳐 국제통화기금 자문관, 제이케이엘파트너스 전무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