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홈쇼핑 생방송 랭킹 등 다양한 홈쇼핑 관련 데이터 조회 가능

홈쇼핑모아가 무료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사진=버즈니 제공] ⓜ
홈쇼핑모아가 무료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사진=버즈니 제공] ⓜ

[미래경제 김석 기자]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무료로 홈쇼핑 관련 데이터를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를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업계 종사자 및 광고주에게 홈쇼핑에 최적화된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12월 베타 오픈했다.

이번 정식 오픈과 함께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현재 방송중인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생방송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홈쇼핑 인기 상품과 인기 브랜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외에도 홈쇼핑 ‘카테고리 트렌드’ ‘검색어 트렌드’ ‘브랜드 트렌드’ ‘생방송 모아보기’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광고 상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생방송이 예정된 상품을 위한 ‘생방송 패키지’와 신상품에 특화된 ‘런칭 패키지’, 홈쇼핑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 패키지’ 등 3가지 홈쇼핑 신규 광고 상품을 출시했고 홈쇼핑 미입점사를 위한 광고 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홈쇼핑모아 서비스팀 조창래 팀장은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정보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번 홈쇼핑 트렌드 웹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게 됐다”며 “홈쇼핑 트렌드 서비스가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도움 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