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에 추가 편성해 월 3회 공연 예정
다양한 장르 팀 섭외…더욱 많은 청년 문화예술인재 지원 위해 노력

더양평DTR점에서 별빛라이브공연을 진행하는 박경호 재즈 트리오.[사진=스타벅스 제공] ⓜ
더양평DTR점에서 별빛라이브공연을 진행하는 박경호 재즈 트리오.[사진=스타벅스 제공] ⓜ

[미래경제 김석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더 많은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별빛라이브’ 공연을 9일부터 확대 편성하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별빛라이브’ 공연은 스타벅스의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 사업이다.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로 무대 기회를 잃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9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함께 론칭 했다.

별빛라이브 공연 론칭 후 스타벅스는 매달 ▲종로R점(1주차) ▲이대R점(2주차) ▲더양평DTR점(3주차) ▲더북한강R점(4주차)에서 주차별 순차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공연을 진행해왔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별빛라이브’에 대한 높은 고객 반응과 추가 공연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를 반영해 이달부터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기존 금요일 공연과 더불어 목요일 오후 4시에 추가 공연을 2회씩 더 편성해 해당 매장에서는 매달 공연을 3회 진행하기로 했다.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은 스타벅스의 더 매장으로 자연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로 활용한 특화매장이다. 두 매장은 넓은 통창을 뒤로 ‘별빛라이브’ 공연이 진행되는 만큼 탁 트인 자연경관과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 공연에서도 가을 단풍과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별빛라이브’ 공연을 경험한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다음 공연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공연을 경험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결과 약 65%가 ‘별빛라이브’를 보기 위해 매장을 방문했다고 응답했다. ‘별빛라이브’ 공연으로 인해 스타벅스 매장이 문화 공간으로써 자리매김하며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할 새로운 이유가 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많은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섭외에 심혈을 기울였다.

인디, 클래식, 재즈, 보사노바,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팀을 섭외해 고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별빛라이브’ 공연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적인 음향장비를 후원하기도 했다. 장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영아티스트랩’에 기부해 ‘별빛라이브’ 공연뿐 아니라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문화예술 후원에 관심 갖는 기업들이 많은데, 스타벅스와 함께 장기간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별빛라이브’ 공연을 보기 위해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함으로써 점차 문화예술 후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확대된 ‘별빛라이브’ 공연을 통해 더욱 많은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많은 청년문화예술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 재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286회의 공연을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 바 있다.

‘과천DT점’에서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5회의 전시 및 참여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그 결과 스타벅스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자격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