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브랜드 외 개방형 멤버십 전환…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해 고객 혜택 강화

(좌)CJ ONE 신규 BI (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좌)CJ ONE 신규 BI (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의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반짝이는 일상 (Everyday Sparkle)”이라는 슬로건 하에 개편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디자인을 변경한다.

이는 2010년 9월 CJ ONE이 론칭한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이뤄진 브랜드 리뉴얼이며 ‘멤버십 슈퍼앱(Super App)’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시작이다

CJ ONE은 ▲CJ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분야 제휴처 30여 곳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으로 출시 후 13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

현재 2960만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으며 연내 누적 회원 3000만명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하는 회원 수가 월 평균 730만 명 이상으로 액티브 유저 비중도 높다.

지난 7월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유인상 대표이사는 첫 경영 행보로 CJ ONE 멤버십 서비스의 혁신과 도약에 나선다.

향후 CJ ONE은 ‘고객 경험’ 최우선에 중점을 두고 멤버십 포인트, CJ통합 기프트카드, 결제 서비스 등을 고도화해 CJ ONE 앱 하나만으로 결제-할인-적립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슈퍼앱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유인상 대표는 “CJ ONE은 멤버십 서비스의 역할을 단순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만 한계를 두지 않고 하루 시작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고객의 라이프 저니(Life Journey)를 커버하는 슈퍼앱으로 키워 나간다는 구상”이라고 말했다.

CJ ONE은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프리즘’을 모티브로 빛이 투과되는 비주얼을 형상화 한 디자인이며 빛의 스펙트럼처럼 CJ ONE이 제공하는 회원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의 다채로운 확장을 표현했다. 또한 프리즘 핑크와 블루를 키 컬러로 선정해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꾀했다.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콘도 새로운 디자인에 맞춰 기존 이미지를 프리즘 형상으로 단순화하고 색상도 변경했다.

또한 CJ ONE의 새 슬로건은 ‘반짝이는 일상(Everyday Sparkle)’로 일상부터 특별한 날까지 회원들의 모든 순간에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브랜드 전략에 맞춰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은 일상 속 포인트 적립·사용을 확대하는 ‘일상 속 혜택’,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 두 가지로 방향으로 전개한다.

CJ ONE은 올해 초부터 개방형 멤버십으로 전환하고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의 포인트 사용처 확대와 편의성을 강화해왔다.

기존 CJ브랜드 외에도 고객들의 사용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주유소, 문화, 여행, 카페 분야의 제휴처를 단계별로 확대했다. 현재 메가MGC커피, 편의점 CU, HD현대오일뱅크 등 대외 제휴사 1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다.

기존 CJ 브랜드별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CJ올리브영, 뚜레쥬르, CJ CGV 등에서 비중이 높았으며 이번에 신규 제휴한 메가MGC커피의 경우 멤버십 제휴 하루 만에 CJ브랜드 적립 수준까지 치솟는 등 MZ회원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7월에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여행이지, 트립닷컴, 제주모바일 등 여행서비스와 신규 제휴를 맺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다.

또한 문화 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전시, 공연, 미술관 등과 제휴를 맺어 CJ ONE ‘원픽컬쳐’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CJ ONE은 9월 내 CJ ONE 브랜드 전용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카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향후에도 교통, 금융, 교육, 의료 등의 제휴 카테고리를 보강해 일상 곳곳에서 CJ ONE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 계획이다.

CJ ONE은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프리즘 위크(PRISM WEEK)’ 이벤트를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메가MGC커피, CU, HD현대오일뱅크 등 주요 제휴사 5곳을 선정, 월~금요일까지 매일 하나의 제휴처에서 집중 혜택을 제공하고 주말에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회원들이 일주일 동안 CJ ONE서비스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프리즘 위크 이벤트를 앞두고 17일까지 사전 이벤트도 펼쳐진다. ▲ 프리즘 위크 기간 동안 받고 싶은 제휴사 혜택에 투표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100% 경품을 제공하는 ‘위시PICK 이벤트’ ▲CJ ONE 100만 포인트가 생긴다면 어떻게 사용할지 나만의 영수증을 만들어 SNS에 공유하는 ‘100만 포인트 영수증 챌린지’ ▲CJ ONE 오프라인 팝업 행사 사전 참여 신청 등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