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임원 감원 이후 두 번째 인력 조정…그룹 등 계열사로 인력 전출

서울 중구 두산 본사. (사진=뉴스1)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직격탄을 맞고 있는 두산중공업이 직원들의 유급휴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두산중공업에 따르면 "수주 부진으로 일부 직원을 다른 계열사로 전출하고 내년부터 유급 휴직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두산중공업은 작년 말 탈원전 정책이 나온 뒤 임원 25%를 감원한 데 이어 두 번째 인력 조정이다.

두산중공업은 최근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의 영향을 직접 받고 있다. 신한울 3·4호기 원자로 설비와 터빈 발전기 등을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정부가 건설 중단 방침을 밝히면서 사업에 차질을 빚고 있다.

회사 측은 유급 휴직 대상과 규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일부에선 유급 휴직은 과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하되 희망자에 대해 대리나 사원급도 포함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중공업은 작년 말부터 일부 사업부문(BG)을 통합하는 등 비용 절감을 시행해왔다. 두산중공업은 글로벌 발전·플랜트 시장 침체와 정부의 탈(脫)원전·탈석탄 정책 영향으로 수익 기반이 약화하고 재무 부담이 커진 상태다.

실제로별도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5조7442억원, 영업이익은 1903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7.4%, 33.8%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각각 1조9652억원, 13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6%, 3.9%씩 줄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