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쏠' 로고(사진=신한은행)

[미래경제 박시형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과 함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가상 영업점인 'VR 웰스라운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을 통해 거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VR 웰스라운지'는 핸드폰 화면에 만들어지는 가상의 은행 영업점이다. 

게임 '포켓몬고'처럼 증강현실(AR)을 이용해 핸드폰 화면에 가상의 문을 만들어 입장할 수 있다. 

'VR 웰스라운지'에 들어서면 가상현실(VR)을 이용한 3개의 대형 입체 스크린과 가상의 은행직원이 나타나고 고객은 시각화된 자료와 직원의 음성 안내를 통해 본인의 자산현황과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AR(증강현실) 상품브로셔'도 함께 선보인다. 원화 지폐(기념화폐 및 구권 불가)를 핸드폰으로 비추면 가상의 직원과 함께 '신한 쏠(SOL)'의 상품 안내장이 나타난다.

고객은 사무실 책상이나 카페 테이블에서 손쉽게 시각화 된 자료와 직원의 설명을 통해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VR 웰스라운지'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처럼 금융상담이나 거래를 할 수 있는 미래금융의 첫 출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한 쏠(SOL)'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금융,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