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이용단계 별 맞춤형 기능 모은 위젯 패키지 ‘CGV KIT’ 1차 공개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새롭게 런칭한 모바일 위젯 서비스 ‘CGV KIT’이 온라인상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CJ CGV의 모바일 위젯 서비스는 영화관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고자 영화 관람 시 유용한 모바일 기능을 재미난 아이콘의 형태로 제공한 원스탑 서비스다. CJ CGV는 다양한 모바일 위젯을 특성 별로 분류해 ‘CGV KIT’을 시작으로 세 종류의 위젯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CJ CGV가 지난 8일 1차로 공개한 ‘CGV KIT’은 영화관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의 위젯 서비스들을 모은 패키지로 모바일 예매, 좌석도, 에티켓모드, 보조 등의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CGV KIT은 상영관 입장에서부터 영화관람까지 영화관 이용 단계 별로 필요한 맞춤형 기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즉 관객은 CGV KIT을 통해 ‘모바일 티켓’ 위젯으로 바로 상영관에 입장한 후 ‘좌석도 위젯’으로 예매한 좌석을 한 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어두운 상영관 내에서는 ‘보조등 위젯’을 선택하면 플래시를 이용해 좌석을 쉽게 찾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가 시작하기 전 ‘에티켓모드’ 위젯을 터치하면 핸드폰 벨이 무음으로 바뀌는 동시에 핸드폰 화면이 영화 관람 시 방해가 되지 않는 어두운 밝기로 자동 조정되어 영화관람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세팅된다.

한편 CJ CGV는 CGV KIT의 런칭을 기념해 ‘나만의 CGV KIT 찾기 이벤트’와 입소문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개최, 풍성한 경품을 선사한다.

우선 ‘나만의 CGV KIT 찾기 이벤트’는 고객이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내 간단한 영화관람 성향 테스트에 참여하면 CGV KIT의 4가지 위젯 중 본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위젯을 추천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200명에게는 일반영화관람권(50명, 1인 1매)과 팝콘(대) 교환권(50명, 1인 1매), 영화 3천원 할인권(100명, 1인 1매)을 모바일 기프트콘으로 증정한다.

또한 ‘입소문 이벤트’를 통해 개인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이용해 CGV KIT에 대한 입소문을 내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본인 계정의 SNS 상에 입소문 글을 남긴 후 해당 URL을 CGV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에 댓글 형식으로 남기면 된다. 총 20명을 선정, 최우수 입소문 댓글 고객(10명)에게는 영화관람권 4매, 우수 댓글 고객(10명)에게는 영화관람권 2매를 선물한다.

CJ CGV 디지털마케팅팀 정성희 팀장은 “CGV 모바일 위젯 서비스를 런칭해 개인 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CGV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차후에 공개할 추가 2종의 위젯 패키지를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