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다음 사전 초기 면에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 동영상 강좌 서비스 제공

 

㈜드리머스에듀케이션(대표 오상준)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영어회화 동영상 강의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의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1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은 국내 대표 영어강사 이근철 씨가 20년 영어 교습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제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활용도가 높은 필수상황을 엄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매일 학습할 수 있도록 5분 단위로 제작된 동영상 강의다.

뉴욕에서 1년간 생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240개의 상황을 에피소드로 구성해 4000여 개의 실전 문장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한 단어 의사표현부터 시작해 감정 표현은 물론 문제해결, 프레젠테이션 등 비즈니스 업무까지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을 체계적인 문법시스템과 연동해 구성했다.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사전(dic.daum.net) 초기 면을 통해 영상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드리머스에듀케이션 오상준 대표는 “지난 1월 다음에 토크리시 서비스를 시작한 것에 이어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 동영상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240은 토크리시의 핵심 영어 패턴과 표현 등을 5분 강의로 별도 제작한 것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어회화를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드리머스에듀케이션은 1월부터 다음 키즈짱과 게임 포털에 자사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인 ‘토크리시’를 선보이고 있다. 영어회화 교육에 게임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으로 애플의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에 사용된 기술을 채택해 이용자가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듯 연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2년 만에 11만 명이 이용하고 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을 정도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영어 말하기학습 효과를 인정받아 영어 말하기 시험 오픽(Opic)의 공식 협력사로 채택된 바 있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