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5월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서 접수

▲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는 제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21일부터 5월10일까지 실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제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 전했다.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적과 관계없이 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주제는 국내 및 글로벌로 나뉘며 총 8개로 확대됐다.

국내 관련 주제는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간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의 차별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국내 프리미엄 헤어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이다.

글로벌 주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 개발한 쿠션의 해외 성장 전략 제안’, ‘중국 Masstige 시장에서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안’, ‘중국 Luxury 시장에서 설화수의 성장 전략 제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학생은 국내 또는 글로벌 부문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40팀이 선발되며 각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최우수상 수상자가 졸업예정자일 경우 아모레퍼시픽 공채 입사 지원 시 특전(임원면접 후 채용여부 결정)도 부여된다.

23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전년도 우수 수상작 발표 및 최신 뷰티트렌드 발표, 공모전 관련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250명에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모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본선 진출 팀들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 마케터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티타임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은 멘토링을 통해 응모작의 방향이나 논리 전개, 실현 가능성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티타임 멘토링은 6월2~5일간 선착순으로 팀당 1회에 한해 접수 가능하다. 이 밖에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정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