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노동자, 소상공인, 청소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구성원 초청해 상생과 나눔 의미 더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KB금융과 빈 심포니가 함께한 콘서트가 4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사진=KB금융 제공] ⓜ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KB금융과 빈 심포니가 함께한 콘서트가 4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사진=KB금융 제공] ⓜ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세종, 서울에서 열린 ‘빈 심포니와 함께하는 KB 국민함께 콘서트’가 고객 4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과 감동의 선율을 선사하며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KB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KB 국민함께 콘서트’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의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필수노동자와 소상공인, 청소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구성원을 초청해 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했다.

17일 대구 공연에서는 과거 코로나19 확산 시기 시민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과 감동을 나눈 소방-경찰 공무원 가족이, 19일 세종 공연에서는 세종사회복지협회 소속 돌봄 노동자와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청소년 음악유망주가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연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20일 서울 공연에서는 소방공무원, 서초구 돌봄 종사자, 시니어금융교육협회, 서울지역 KB마음가게 소상공인까지 총 2400여명의 고객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채웠으며 모두가 함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감상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 공연을 관람한 한 고객은 “빈 심포니의 빈틈없는 연주와 김봄소리의 협연이 잘 어우러져 잊지 못할 두 시간을 선물 받았다”며 “오늘 느낀 행복과 감동의 여운이 일상에도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협연자가 호흡을 맞추는 모습에서 함께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음악을 매개체로 사회와 상생하고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의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진행된 초대권 응모 이벤트에서는 약 6만명(경쟁률 1,200 대 1)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클래식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