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정기주총서 사내이사 재선임안 통과
새 사내 이사에 윤현식 경영관리실장…마 대표와 같은 시기 근무 이력 

D타워 돈의문 빌딩 전경.[사진=DL이앤씨 제공]ⓜ
D타워 돈의문 빌딩 전경.[사진=DL이앤씨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DL이앤씨 마창민 대표가 연임에 성공했다. 2021년 대표이사에 오른 이후 3년 만이다.

DL이앤씨는 지난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디타워에서 열린 제3기 DL이앤씨 정기 주주총회에서 마창민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마창민 대표는 LG전자 출신으로 2020년에 대림산업 경영지원본부장으로 합류했다. 2021년 DL이앤씨로 회사가 분할하면서 대표이사직에 올랐고, 이후 3년 만에 연임에 성공했다. 

DL이앤씨는 마 대표 취임 첫해 2021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로 실적이 악화하면서 수익성 확보가 가장 큰 과제로 떠올랐다. 

DL이앤씨의 2021년 매출은 7조7조6317억원, 영업이익 9573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2022년 매출이 7조4968억원으로 소폭 감소한데 반해 영업이익은 4970억원으로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또 지난해에는 매출 7조9911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매출을 거뒀으나 영업이익은 3307억원으로 분할이후 가장 적었다.

마 대표는 이날 주주총회 자리에서 "올해 건설업계의 외부 리스크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위기를 기회로 삼아 DL이앤씨를 더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주택사업은 리스크 관리를 전제로 선별수주에 나서고 원가관리에 집중해 이익을 개선하겠다"면서 "토목사업에서는 성장 잠재력이 큰 신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국내 인프라사업으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조에 걸맞은 하수현대화, 바이오가스 등 친환경사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주총에서도 이사진 교체에서도 LG 출신이 눈에 띄었다. 윤현식 경영관리실장 역시 마 대표와 같은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마케팅팀 출신이다. 

신규 사외이사로 선인됨 노환용 LG상록재단 비상임이사 역시 LG전자 AE사업본부장(사장)과 B2B부문장(사장)을 지낸 인물이다. 

한편 DL이앤씨의 대표적인 LG 출신 인사로 LG전자 부회장을 지낸 남용 의장은 등기이사에서 물러났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DL이앤씨 #마창민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