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년만에 대규모 채용 나서…AI 분야 직군 신설

컬리가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해 두 자릿수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사진=컬리 제공] ⓜ
컬리가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해 두 자릿수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사진=컬리 제공] ⓜ

[미래경제 김석 기자] 컬리가 AI 직군을 신설하며 테크 분야 전 직군에서 두 자릿수의 경력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테크 부문 대규모 채용은 2022년 봄 세자릿수 선발 이래 약 2년 만에 이뤄진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 데이터, 개발, 기획, 디자인 등 총 6개 분야다. 이번에는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AI 분야가 새로 추가됐다. 유관 분야 경력 5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이며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등의 전형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컬리는 이번 채용 목적을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에 뒀다고 설명했다.

창립 이래 9년간 쇼핑 플랫폼 본질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플랫폼의 기술 진화를 통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온오프라인 단절 없이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쇼핑을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며 성장해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만큼 기존에 없는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