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전면부 배치…백운산 조망 및 개방감 갖춰
여주~원주 복선전철 개통예정…GTX-D 신설 수혜 가능성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 [이미지=DL이앤씨] ⓜ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 [이미지=DL이앤씨]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부동산 시장이 대내외적인 불황을 겪고 있지만 조망권을 갖춘 분양 단지의 인기가 지속되는 모양새다. 이들 단지는 집 안에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조망하는 동시에 쾌적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 주거 트렌드'에 따르면 미래 주거 선택 요인에서 공원, 녹지와 같은 '쾌적성'이 33%를 차지하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상황이다. 쾌적한 주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내에서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가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4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이 중 2회차는 전용면적별로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 등 총 222세대로 구성돼 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녹지공간과 인접해 있고, 전 세대가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과 개방감을 갖췄다. 원주시 내에서 조망권을 갖춘 단지의 공급이 적어 가치가 높은 만큼 실제 거주 시에는 주거 쾌적성이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 GTX-D노선(예정) 신설 계획 발표로 단계적인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이를 선점하기 위한 수요자,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상태다. 

향후 여주역에서 서원주역까지 22.2km의 경강선 구간을 연결하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원주에서 여주까지 9분,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40분, 원주에서 인천까지 87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또 GTX-D노선(예정)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이보다 더욱 빠르게 서울, 수도권 중심부로 이동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PF보증 비율(35.7%)이 주요 건설사 중 낮고, 2023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을 확보한 DL이앤씨의 시공을 통해 지어지는 만큼 남다른 시공과정의 안정성과 품질 우수성을 보여줄 전망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위치도. [이미지=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위치도. [이미지=DL이앤씨]

이에 원주시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될 전망이다. 

1회차 수요자들로부터 매우 반응이 좋았던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가 적용되고,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된 단지로 지어진다. 

1회차가 성공적으로 분양된데 이어 보답의 의미로 2회차 청약 신청 고객에게는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향후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인상 등으로 분양가 상승이 예고돼 있기 때문에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적기라는 점에서 이 같은 혜택은 수요자 입장에서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19일부터 21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이며,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담보대출 전환 시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는 '스트레스 DSR' 적용을 받지 않는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5년 11월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