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중심으로 한 K-컬쳐에 익숙한 현지 고객 공략

지난 16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노민플라자 쇼핑몰에 오픈한 롯데리아 5호점 ‘노민플라자젼 오픈에 현지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한 모습.[사진=롯데GRS 제공] ⓜ
지난 16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노민플라자 쇼핑몰에 오픈한 롯데리아 5호점 ‘노민플라자젼 오픈에 현지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한 모습.[사진=롯데GRS 제공] ⓜ

[미래경제 김석 기자] 롯데GRS가 몽골 현지 고객 공략을 강화하며 2017년 몽골 현지 기업 유진텍 몽골리아 LLC와 MF 계약(Master Franchise) 체결 이후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대형 쇼핑몰 ‘노민플라자’ 내 롯데리아 5호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

몽골에서의 롯데리아 5호점인 노민플라자점은 약 80평 규모의 매장으로 실내•외 총 약 140석의 규모 매장으로 수도 울란바토르 3~4구역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번 ‘노민플라자점’ 오픈으로 롯데리아는 수도 울란바토르 내 1호점 아롱고로점, 2호점팅기스점, 3호점 자이슨점, 4호점 보타닉점에 이어 5번째 매장 오픈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몽골 현지 고객에게 한국식 버거와 현지화 메뉴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몽골에 있는 매장에서의 메뉴 판매량 중 한국식의 매콤한 강정 소스를 활용한 치킨강정버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육류를 선호하는 몽골인들의 입맛에 맞춘 비프패티류의 버거들과 최근 치즈에 대한 관심도 증가에 따라 디저트 메뉴 치즈스틱을 추가한 치즈치킨버거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에 몽골 현지 매장의 매출은 지난해 POS 매출액이 약 84%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5호점 오픈으로 현지 시장에서의 외형 확대를 통한 적극적인 브랜드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베트남 사업이 1000억원 매출 돌파에 이어 올해 역시 지속 성장세로 이번 몽골 5호점 역시 쇼핑몰 내 입점 상권의 특수성을 활용해 현지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