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백화점 등 일본 100만여 개 오프라인 가맹점서 저렴한 수수료로 사용 가능

GLN 인터내셔널이 일본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QR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하나은행 제공] ⓜ
GLN 인터내셔널이 일본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QR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하나은행 제공] ⓜ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GLN 인터내셔널(대표 김경호, 이하 GLN)은 일본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사인 JCB Co., Ltd(이하 JCB)와 연계해 일본 전역에서 사용가능한 QR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GLN은 2021년 7월 설립된 하나은행 자회사로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 QR 결제, QR ATM 출금 등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GLN QR 결제 서비스는 GLN 모바일 앱 외에도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하나머니’ ‘토스’,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등 다양한 앱에서 환전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GLN 이용자들은 JCB가 운영하는 ‘Smart Code’를 통해 편의점, 백화점 등 일본 전역 100만여 개 가맹점에서 QR 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저렴한 수수료와 실시간 환율 적용 등 해외 결제 시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누릴 수 있다.

김경호 GLN 인터내셔널 대표는 “지난해 7월 일본 지역 내 QR ATM 출금 서비스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 JCB와의 협력으로 일본 전역에서 QR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GLN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더 편리한 해외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지역 확대와 시스템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LN은 지난해 국내 핀테크 업체로는 유일하게 싱가포르 통화청이 추진하는 국가 결제망인 ‘SGQR+’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 결제시장 트렌드가 디지털 QR 결제로 변화하는 것에 발맞춰 해외 주요 핀테크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