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선후배 사이 3명에게 성매매 강요 및 대금 갈취

또래 청소년들을 협박해 성매매시키는 등 성범죄를 저지른 10대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PG=연합뉴스] ⓜ
또래 청소년들을 협박해 성매매시키는 등 성범죄를 저지른 10대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PG=연합뉴스] ⓜ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또래 청소년들을 협박해 성매매시키는 등 성범죄를 저지른 10대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안양지청 형사2부(노정옥 부장검사)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요행위) 등 혐의로 10대 A씨 등 2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성 매수 남성 등 3명을 불구속기소 했다.

A씨 등은 지난해 8∼11월 피해자의 몸을 촬영한 동영상을 빌미로 협박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빚을 만들어 돈을 갚으라고 협박하는 등의 수법으로 동네 선후배 사이인 10대 3명에게 성매매를 시키고, 그 대금을 가져간 혐의를 받는다.

또 두려워하는 피해자들을 강간하거나 유사성행위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 수사 결과 A씨 등은 피해자들을 만나 "피해 사실이 없었다"는 취지로 대답하도록 연습시키고,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등 피해자들의 진술 번복을 유도한 정황이 확인됐다.

검찰은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 분석 등 수사기법을 통해 이들의 혐의가 입증됐다고 판단, 경찰에서 불구속 송치된 A씨 등을 직구속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10대 #성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