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입주시까지 추가 자금 부담 없애
풍무역 5호선 연장 수혜 기대감…전매제한도 없어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이미지=대우건설] ⓜ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이미지=대우건설]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김포시 풍무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는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파격적인 금융혜택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내 주목받고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 2로트(김포시 풍무동 880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64~82㎡ 총 288실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분양가의 5%에 해당하는 금액만 내면 입주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단지들이 계약금을 10%로 책정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역시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낮춰주는 효과가 크다. 특히 중도금 대출은 매 회차 중도금 납부 때마다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고금리 시대에 이자 비용을 덜 수 있어 매력적인 혜택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5%의 계약금에 더해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추가로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한번 더 줄였다"라며 "전매제한도 없어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이를 이용할 경우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풍무역은 김포시와 인천 서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은 경기 김포시와 인천 서구의 숙원사업으로 두 지자체는 지난 5월 21일 '서울지하철 5호선의 김포·검단 연장 사업'의 조속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이와 함께 뛰어난 정주여건도 돋보인다. 김포 신풍초등학교와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CGV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또한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등 근린공원을 비롯해 김포종합운동장,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등 녹지시설과 문화시설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대우건설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실 내부에는 실별온도제어시스템,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욕실바닥난방과 같은 설비와 빌트인 김치냉장고, 빌트인 콤비냉장고, 소형 드럼세탁기 등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옥상정원, 테라스정원 등을 비롯해 공개공지에 마련된 담소마당과 같은 조경공간을 배치해 쾌적함도 더한다는 계획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