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인 "인스타 계정 5개 동일인 추정…영상 유포로 2차 피해"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가 SNS상에 자신의 사생활 폭로 글을 올린 누리꾼을 상대로 고소했다. [사진=연합뉴스] ⓜ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가 SNS상에 자신의 사생활 폭로 글을 올린 누리꾼을 상대로 고소했다. [사진=연합뉴스] ⓜ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가 SNS에 자신의 사생활 폭로 글을 올린 누리꾼을 고소했다.

황의조 측 변호인은 27일 "황의조의 여자친구를 사칭해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올리고 황의조에게 협박 메시지를 보낸 누리꾼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성폭력처벌법상 촬영물등 이용 협박·강요 혐의로 전날 성동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변호인은 "협박 메시지를 보내고 게시물을 올린 인스타그램 계정 5개를 관련 자료로 제출했다"며 "(5개 계정 주인이) 동일한 인물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지난 25일 자신이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의조가 다수의 여성과 관계를 맺고 피해를 주고 있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그러면서 황의조와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했다.

이후 트위터 등에서는 해당 영상을 판다는 내용의 게시물까지 다수 올라와 2차 가해 우려가 제기됐다.

황의조의 변호인은 "영상이 재유포돼 2차, 3차 피해를 낳고 있다"며 "피해 사실을 모니터링해서 게시물을 유포한 이들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