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유닛 활동 등 활동 이어와…유서는 발견 안돼

아스트로 문빈. [사진=판타지오]
아스트로 문빈. [사진=판타지오]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남성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됐다. 향년 25세.

20일 경찰과 가요계에 따르면 문빈은 전날 오후 8시10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이 숨진 채 발견됐다.

매니저는 연락이 닿지 않자 그가 혼자 사는 집에 찾아갔다가 문빈의 상태를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타살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이 없어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부검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이날 공식 팬 카페에 올린 공지사항을 통해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며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가요계에 데뷔한 문빈은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아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또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해 올해 1월 세 번째 미니음반 '인센스'(INCENSE)를 내기도 했다. 문빈의 여동생은 걸그룹 빌리의 문수아다.

문빈은 올해 1월 신보 발매 당시 "우리의 음악을 향에 비유해 이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모두 행복하게 만들어주겠다는 마음을 담았다"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문빈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2일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아스트로 #문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