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추진하는 '제로베이스 혁신'을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
우리은행이 신규 전세대출을 지난 1일부터 재개했다.  /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우리은행이 이달말까지 중단키로 했던 신규 전세대출을 재개했다.

단 기존에 은행 전체에서 분기별로 대출상품 한도를 관리하던 데서 지점별로 월별 신규한도를 부여해 대출 총량을 관리하기로 했다.

2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지점별로 신규 월별 한도를 배정해 지난 1일부터 전세대출 신청을 받고 있다. 앞서 우리은행은 3분기(7~9월) 전세대출 한도가 소진되면서 지난달 20일 신규 전세자금 대출을 중단했다.

2분기(4~6월)에도 5월에 한도가 조기 소진돼 신규 대출을 중단했었다. 이에 우리은행은 전면 대출 중단을 피하기 위해 대출한도 관리 방식을 은행 전체에서 지점별로 바꿨다. 총량 관리 기간도 분기 단위에서 월 단위로 줄였다.

이에 따라 대출한도가 소진되더라도 전체 은행이 아닌 해당 지점이 중단되는 등 영향을 최소화 하겠다는 것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출 중단에 따른 소비자들의 불안 및 우려가 증폭됨에 따라 대출 한도 관리조건을 변경해 다시 전세대출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우리은행 #전세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