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우리금융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진학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1:1 대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다문화는 물론 비다문화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도 신청 가능하다.

이달 30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총 300명을 선발하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의 청소년 자녀도 포함해 선발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한발 앞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진학과 취업을 위한 탐색과정을 신설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심화과정도 추가했다”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공되는 정보와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성장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