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중심 위치한 1군 브랜드 대단지
중심 도로망, 풍부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 두루 갖춰
전용 59~102㎡ 총 1196세대 중 526세대 일반분양

달서 SK VIEW 투시도. [이미지=SK에코플랜트] ⓜ
달서 SK VIEW 투시도. [이미지=SK에코플랜트] ⓜ

[미래경제 김석 기자] SK에코플랜트가 8월 대구광역시 달서구에서 새 아파트 '달서 SK VIEW'를 선보일 계획이다

‘달서 SK VIEW’는 SK에코플랜트 사명 변경 이후 첫 분양 사업지로, 현대백조타운 재건축 단지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433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용 59~102㎡ 총 1196세대 규모 대단지이며, 이 중 전용 59·74㎡ 526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달서 SK VIEW'는 주변에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대구덕인초등학교를 필두로 여러 초·중·고교가 도보권이다. 대구 핵심도로인 달구벌대로 및 와룡로와 가까워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중심상업지역과 인접해 이마트·홈플러스·하나로마트 등 유통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출판밸리 수변공원, 장기공원 등을 중심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했으며 대구시청 신청사, 서대구역 등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달서 SK VIEW'는 다양한 학군을 기반으로 뛰어난 자녀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먼저, 대구덕인초가 단지에서 직선 100m 거리로 가깝고, 대구장동초·대구장기초·새본리중·효성중·효성여고·대건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을 품고 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대구 핵심도로인 달구벌대로와 와룡로 인근으로, 시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 남대구IC 등을 통한 교내외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대구의 서부 관문이 될 서대구역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중심상업지역과 가깝고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각종 의료시설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에 더해 출판밸리 수변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 학산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옛 두류정수장 터에 들어설 신청사는 정책 실현 장소이자 시민참여 및 소통·힐링 공간으로서 2024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정수장의 역사성을 담은 물의 정원, 두류공원과 신청사를 잇는 이음광장, 골목경제 회복 관련 스마트상점, 대규모 주차장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설 예정으로, 일대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외에 단지는 남향 위주의 설계를 기반으로 전용 59·74·84·102㎡ 등 다양한 평형 구조를 갖췄으며, 제균환기 시스템과 창문형 태양광 시스템 등 최첨단 친환경 기술이 더해질 예정이다.

한편 '달서 SK VIEW'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와룡로15길 86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