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하고,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뛰어난 화질 이미지 구현

▲ (사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캐논컨슈머이미징이 13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 센터에서 DSLR카메라에 버금가는 화질을 선사하는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6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콤팩트 카메라 6종은 파워샷 G1 X 마크 II, 파워샷 SX700 HS, 파워샷 N100-파워샷 D30, 익서스 265 H, 익서스 145 등 캐논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못지 않은 성능에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더한 이들 신제품으로 카메라 입문자들 뿐만 아니라 전문가 계층까지 모두 끌어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제품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은 파워샷 G1 X Mark II이다. 업계 1위 캐논의 광학 기술력이 집약된 1.5형 대형 이미지 센서와 고성능 및 고화질의 광학 5배 줌 렌즈 등을 탑재해 완벽한 카메라로 재 탄생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별도의 렌즈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한 대의 카메라로 다양한 환경에서 고른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들은 업계 1위 캐논의 기술력이 모두 담긴 제품으로 올 상반기 카메라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파워샷 G1 마크 II은 캐논의 기술력이 모두 담긴 제품으로 올해 상반기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워샷 G1 X Mark II는 캐논이 자체 개발한 1.5형(약 18.7mm x 12.5mm) 대형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뛰어난 해상력과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한다. 해당 센서는 일반적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센서인 1/1.7형 보다 약 5.7배 크고 고사양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R에 사용되는 APS-C 타입 이미지 센서 크기에도 버금가는 대형 센서다.

여기에 근거리무선통신(NFC)기능을 탑재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 PC로 G1 X Mark II를 터치하면 ‘Canon Camera Window’(캐논 카메라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작동된다.

한편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을 경우에는 터치하는 것만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연결되어 어플리케이션의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원터치 스마트폰 버튼’과 NFC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리모트 촬영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카메라와 연동된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화면을 통해 라이브 이미지를 보면서 줌, 타이머, 스트로보의 설정 변경이 가능해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 유용하다. 파워샷 G1 X Mark II는 4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캐논 파워샷 SX700 HS는 최대 광각 25mm부터 최대 망원 750mm의 초점거리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30배 줌렌즈를 탑재하면서 초슬림 사이즈를 구현한 제품이다. 여기에 새롭게 탑재한 ‘줌플러스’ 기능을 활용하면 높은 해상도를 유지하면서도 디지털줌으로 최대 60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고배율 줌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촬영이 가능하다. 파워샷 SX700 HS는 4월초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파워샷 N100은 캐논 최초로 촬영한 사진을 활용해 하나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완성해주는 가족을 위한 새로운 컨셉의 컴팩트 카메라다. 새롭게 탑재된 ‘듀얼 캡쳐 하이브리드 오토’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스토리 영상을 남길 수 있다. 새롭게 와이파이 기능과 근거리무선통신(NFC)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등에 이미지를 공유하고 전송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졌다.

파워샷 D30은 캐논의 유일한 방수 카메라로 컴팩트 카메라 중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심 25m까지 방수가 가능한 제품[i]이다. 파워샷 D30은 최대 수심 25m까지 방수가 가능해 오픈워터 라이센스를 가진 다이버도 여유 있게 수중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 1210만 화소의 CMOS센서를 장착하고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140mm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5배 줌렌즈를 탑재하여 수중 환경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파워샷 D30은 4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루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익서스 265 HS는 새로운 영상 처리 엔진 DIGIC 4+를 탑재해 고감도 촬영 시 처리 속도가 향상됐다. 여기에 약 1600만 화소의 CMOS센서와 최대 광각 25mm부터 최대 망원 300mm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신개발 광학 12배 줌 렌즈를 장착해 다양한 화각에서 고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신제품 익서스 145는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한 컴팩트 카메라이다. 약 1600만 화소의 고감도 센서에 캐논의 영상처리 프로세서인 DIGIC 4+를 탑재해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표현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224mm의 초점거리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8배 줌렌즈를 탑재했다. 

장해순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해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