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영상, 데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단일 망에서 제공

▲ (사진= LGU플러스)

LGU플러스(대표 이상철)가 음성, 영상, 데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단일 망에서 제공하는 올(All)-IP 기업 전용회선 ‘캐리어이더넷’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와 함께 기업의 업종에 따라 달라지는 인터넷 전화, 전자결재, ERP(통합정보시스템) 등 어플리케이션별 트래픽을 직접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웹 포탈(http://ce.lguplus.co.kr)도 업계 최초로 오는 7일 오픈 예정이다.

LGU플러스는 캐리어이더넷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8월 PTN(Packet Transport Network,패킷 전달망 전송장비)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 1월 전국망 구축을 완료 했다.

LGU플러스가 출시한 캐리어이더넷은 최초 구축 이후 추가 회선 증설 등 가입자 장비 교체 없이 소프트웨어 제어만으로 기본 1Gbps, 최대 10Gbps까지 증속이 가능하다. 또 그물형(Mesh) 통신망 구조로 장애 발생 시 최단 경로의 우회 선로를 통해 패킷의 생존성을 강화, 50ms 이내 자동절체로 끊김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리어이더넷 이용 기업에 제공되는 포탈 서비스는 ▲회선 구성 ▲실시간 트래픽 정보 및 임계치를 초과한 과다 트래픽에 대한 알람 ▲장애 현황 등 주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구성현 LGU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은 “기업의 대용량 데이터 전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전송망의 효율성 확보와 망 고도화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캐리어이더넷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LGU플러스는 서울시 소방본부, 인천 연수구청, 전남 도청 등에 캐리어이더넷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토대로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 서비스 제공한다.

장해순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해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