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16일만에 1억53만병 판매로 1초 5.4병 꼴

진로가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돌아온 진로의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진로는 출시 7개월만인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53만병(360ml 병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초당 5.4병 판매된 꼴로 월 평균 약 1436만병을 판매했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만에 달성했으며 72일만에 1000만병 판매 이후 판매 속도가 약 4.5배 빨라졌다. 가정용 페트, 팩 제품 없이 오직 360ml 병 제품으로만 이룬 성과다.

진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2030 젊은 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이 주효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뉴트로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적인 광고캠페인,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빠른 시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급증해 품귀현상을 빚자 지난 10월 생산라인을 확대해 공급을 안정화했다. 공급이 안정화된 만큼 소비자 접점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지속하며 연말연시 시즌을 공략하고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는 단순히 뉴트로 트렌드를 쫓기 보다는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소주 브랜드 No1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진로만의 브랜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