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BNK경남은행,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 확대
  • 김하은 기자
  • 입력 2019.04.14 16:00
  • 수정 2019.04.14 16:00
  • 댓글 0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제로페이(Zero-pay) 활성화와 안착을 위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상남도 18개전 시·군과 울산광역시 전 지역뿐만 아니라 부산광역시 전 지역에서도 제로페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말까지로 신청과 문의는 BNK경남은행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정부·지자체·은행·민간간편결제사업자가 공동 추진중인 제로페이는신용카드사와 VAN사(결제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QR코드(Quick Response)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해 계좌이체하는 결제 방식이다.

가맹점 수수료율은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8억원 이하는 0% 8억원 초과 12억원 이하는 0.3% 12억원 초과는 0.5%가 발생한다.

소비자에게는 40%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마케팅추진부 이강원 부장은 “제로페이는 매출액을 기준으로 가맹점 수수료율 적용,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해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익한 계좌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다. 해당 지역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도입 취지를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신청·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BNK경남은행은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 영업점 내·외부에 각종 홍보자료를 설치 배부하는가 하면 보유 운영 중인 광고 채널을 통해서는 제로페이 모집 소식을 대대적으로 알리고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제로페이 시행에 맞춰 고객들이 BNK경남은행 모바일플랫폼(Mobile Platform)인 투유뱅크앱(App)을 이용해 제로페이 결제를 할 수 있게 서비스 중이다.

김하은 기자  haeun1986@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