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플러스 골드존
현대제철, 임직원 봉사단 필리핀 북사마르주에서 봉사활동 펼쳐청년 대상 직업훈련 및 교육지원 사업 펼칠 직업훈련센터도 완공
  • 한우영 기자
  • 입력 2019.04.11 15:56
  • 수정 2019.04.11 15:56
  • 댓글 0
현대제철 글로벌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필리핀 북사마르주 카타르만에 완공된 직업훈련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현대제철 글로벌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이지난 9일부터나흘간 필리핀 북사마르주 카타르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현대제철 글로벌 임직원 봉사활동은 직원들이 자신의 휴가를 이용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현대제철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7년부터필리핀에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봉사단이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필리핀 북사마르주는 외부인의 방문이 적어 관광수입이 없고, 정부의 지원에도 소외된 빈곤지역으로 지진과 태풍, 홍수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발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다.

이에 임직원 봉사단은 올해도 이곳을 방문, 시설이 낡은 직업훈련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식수타워를 설치해 교육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유치원생들과 문화교류의 시간을 갖고 풍선아트, 가면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현대제철은 또 필리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훈련 및 교육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해 첫 삽을 뜬 직업훈련센터 건설도 마무리했다. 직업훈련센터에서는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수업이 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센터 건립을 계획할 당시, 필리핀의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청년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훈련 수요 조사를 진행했다. 이 결과를 반영해 목공, 석공, 용접, 오토바이 수리 수업 등을 개설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국제구호단체인 플랜코리아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필리핀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필리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나눔과 공감의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우영 기자  hwy85@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