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α 전략 활용…장기 안정적인 수익 추구

▲ 하이 플러스알파 주식혼합-파생형[1]

하이투자증권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하이 플러스알파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파생형)을 출시했다.

하이 플러스알파 주식혼합-파생형 펀드는 다양한 금리+α 전략을 사용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로 매월 말 주식에 투자한 후 매월 초 매도하는 월말효과 전략(TOM)과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롱숏 펀드, 공모주 등에 투자하는 운용전략을 사용한다.

월말효과 전략의 경우, 매월 말부터 매월 초까지만 주식 투자에 노출되고 평소에는 채권 투자로 운용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주식에 대한 노출도가 낮고 또 자산의 대부분을 국내 주식과 선물에 투자하기 때문에 펀드 수익의 대부분이 비과세가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 최근 업계에서 자금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롱숏 공모형 펀드에 30% 수준을 투자하고, 내년 IPO 시장에 상장 예정인 종목들 중 상승 기대감이 높은 종목을 중심으로 10% 이내의 공모주 투자를 통한 플러스 알파 수익도 추구한다.

하이투자증권 상품개발팀 고상현 과장은 “다양한 절대수익 추구 전략을 활용하기 때문에 특정 전략이 기대 이하의 수익을 보이더라도 펀드 전체 수익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월말효과, 롱숏 펀드, 공모주 등 다양한 절대수익 추구 전략에 분산 투자하기 때문에 절대수익 상품군 중에서도 변동성이 작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강건우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건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