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니 통해 카카오 i 다양한 서비스 이용

딜라이브가 지난해 OTT박스와 카카오 미니와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디지털방송 셋탑까지 연동서비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사진=딜라이브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지난해 9월 업계최초로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딜라이브 플러스OTT박스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디지털방송 셋탑에도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방송셋탑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혹은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VOD 검색 등 편리하게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VOD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날씨, 날짜, 환율, 정보검색, 로또, 뉴스, 콘텐츠,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 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페어링)된 기기 화면을 통해 시각화해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V시청 중에도 카카오 i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카카오와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현재 온라인 및 콜센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확장함으로써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이밖에도 1월내에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판매 붐업을 위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이제 딜라이브 디지털방송 가입자들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TV보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