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자산관리샵은 해시태그(#)와 상점(Shop), 올림표(Sharp)의 다의어다. 금융특성을 해시태그처럼 키워드화해 상품을 제안하는 금융상품몰이 고객가치를 높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전까지 출시된 자산관리서비스는 펀드추천 또는 가계부 역할로 한정됐다. 이번에 출시된 자산관리샵은 자산·지출·미래·플레이어셋(Play Asset) 등의 4가지 메뉴로 구성한 간결한 화면과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산관리는 자산규모를 일정 이상 갖춰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며 "이번 자산관리샵 오픈을 통해 1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생활 속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아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샵 오픈을 기념해 서비스를 하나씩 체험할 때마다 미션이 달성되는 3×3 플레이 빙고게임 이벤트를 다음달 21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0만원) 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