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플러스 골드존
의성서 가족 캠핑 즐기고 여자 컬링팀도 만나고롯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
  • 김대희 기자
  • 입력 2018.05.08 14:22
  • 수정 2018.05.08 15:02
  • 댓글 0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한 가족들이 마늘밭에서 의성마늘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푸드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가족 캠핑 행사인 ‘의성마늘햄 가족캠프’가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는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성마늘햄 캠프는 2010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주최해 온 가족 캠핑 행사다. 의성마늘 수확 체험, 셰프 초청 요리 교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지역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팀 킴’ 여자 컬링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여자 컬링팀은 선수 5명 중 4명이 의성 출신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여자 컬링팀 사인회 및 기념촬영 등을 통해 선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진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도 진행된다. 의성마늘 수확 체험은 마늘 수확기 농가의 일손을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가족들이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셰프 초청 요리 교실’에서는 의성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전문 셰프에게 배울 수 있는 요리수업이 실시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개별 포장으로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 의성마늘햄이 제공되어 캠핑 요리와 바비큐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크리에이션, 의성군 명소 투어,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텐트와 조리기구 등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롯데푸드에서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31일까지 롯데푸드 공식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의성마늘햄 캠프 참여하기 이벤트 게시판’에 가족사진과 사연을 올리면 응모된다. 총 30가족이 선정되며 참가비는 없다. 당첨자는 6월 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햄 캠프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의성의 관광 명소도 알리는 대표적인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의성마늘햄 캠프에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희 기자  heeis@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