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女, 경비원에 도움 청했지만 무시 당해…체포 이후에도 협박 문자 시달려

'부산 데이트 폭력' 사건의 피해자가 구타 당할 당시의 상황을 한 언론 매체를 통해 밝혔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일명 '부산 데이트 폭력' 사건의 피해자가 구타 당할 당시의 상황을 한 언론 매체를 통해 밝혔다.

27일 사건 당시 피해자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남자친구였던 남성에게 끌려가면서 마주친 경비원에게 "살려달라"며 도움을 요청했지만, 무시 당했다고 전했다.

피해자는 이날 인터뷰에서 "데이트 폭력 특례법도 시행되고 가해자 처벌도 더 강화되지 않을까 싶어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피해자가 전한 가해 남성의 폭력은 그야말로 끔찍했다. 사건 당시 가해자는 주먹과 발로 구타를 한 뒤, 흰 옷으로 갈아입으라며 몸이 피로 덮일 정도로 때리겠다고 협박했다. 또한 피해 여성을 때리면서 젤리를 씹어 먹기도 했다.

피해 여성은 남자친구의 집에 끌려가면서 경비원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소용없었다고도 말했다. 경비가 피해자와 눈을 마주치면서도 모르는 척 했다는 것.

또한 피해자는 "비상계단으로 끌고 간 다음에 제가 계속 반항하니까 옷을 다 찢고 주먹과 발로 얼굴과 명치 쪽을 계속 가격했다"며 "제가 기절하니까 제 머리채를 잡고 시체 끌듯이 2층까지 끌고 갔다"고 덧붙였다.

당시 모습이 찍힌 CCTV가 언론에 공개되면서 여론의 공분을 샀다.

다행이도 이웃주민의 신고로 가해자는 체포됐지만, 피해자는 사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박문자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여성은 "체포된 뒤에 조서를 쓸 때 저한테 잘 말해 줘야 된다고 했고 체포되기 전에도 저보고 잘 말해 주지 않으면 저도 죽이고 자기도 죽을 거라고 협박을 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