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박성현, 이민지, 이승민(KPGA) 등 기존 후원 선수 외에 LPGA의 앨리슨 리와 KLPGA 박현경을 새 식구로 받아들이며 총 5명의 선수로 새롭게 골프선수단 구성을 마쳤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미래경제 김석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골프단의 2018년도 선수단 구성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박성현, 이민지, 이승민 (KPGA) 등 기존 후원 선수 외에 LPGA 의 앨리슨 리와 KLPGA 박현경을 새 식구로 받아들이며 총 5명의 선수로 새롭게 골프단을 꾸렸다. 

한국계 3세로 지난 2015년 LPGA Q 스쿨을 공동 수석으로 통과하며 주목을 받은 앨리슨 리는 2016년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앨리슨 리는 이 날 열린 후원 조인식에서 "하나금융그룹과 계약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떨린다"며 "8살 무렵에 LA 한인타운에서 처음으로 은행 계좌를 만든 은행이 하나은행이었는데, 이번에 후원계약까지 맺게 되어 너무나 신기하고 뜻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앨리슨 리는 앞으로 모자 우측에 하나멤버스 로고를 달고 활약하게 된다.

새롭게 하나금융그룹 소속 선수가 된 국가대표 출신 박현경도 유망주로 기대가 높다. 박현경은 지난해 송암배 아마추어 골프대회에서 역대 최소타 (-29) 기록을 세우며 우승,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 미국에서 열린 주니어 대회인 '박세리 주니어 챔피언십'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