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부터 약 2주간 두 가지 테마로 6편의 한국 로맨스 영화 상영

영화 내머리속의지우개.(사진=롯데시네마 제공)

[미래경제 김미정 기자] 롯데시네마에서 11월 2일부터 한국 로맨스 영화 기획전 ‘YOU’R Romance’를 진행한다. 약 2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 로맨스 영화를 대표하는 여섯 편을 선정해 두 가지 테마로 나뉘어 상영된다.

첫 번째 테마는 ‘그 시절, 당신의 사랑은 어땠나요?’다. 해당 테마에는 2001년 작인 ‘번지점프를 하다’, 2003년 작 ‘클래식’, 2004년 작 ‘내 머리 속의 지우개’가 선정됐다. 2000년 대 초반 작품 선정을 통해 과거 영화 속 로맨스를 느끼고 그 때의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세 편 모두 높은 평점을 받으며 개봉 당시는 물론 현재까지도 로맨스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관객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는 배우로 성장한 이병헌을 비롯해 손예진, 정우성, 조승우, 조인성 등 최고의 배우들의 풋풋했던 시절을 느낄 수 있다.

과거에 이어 현재를 테마로 한 ‘요즘, 당신의 사랑은 어떤가요?’가 두 번째 테마다. ‘건축학개론’(2012년), ‘남자가 사랑할 때’(2014년), ‘뷰티 인사이드’(2015년) 비교적 최근에 개봉한 세 작품이 상영된다. 수지를 국민 첫사랑으로 만들어 준 ‘건축학개론’과 ‘남자가 사랑할 때’를 통해 최근에 만나기 어려웠던 로맨스 영화 속 황정민 그리고 오늘의 당신이 어떤 모습이든 사랑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 ‘뷰티 인사이드’까지 모두 쌀쌀한 가을과 잘 어울리는 로맨스 영화로 구성됐다.

롯데시네마는 “최근 한국 로맨스 장르가 부족한 영화 시장에 가을과 잘 어울리는 국내 로맨스 영화 여섯 편을 선정해 기획전을 진행함으로써 관객들에게 따뜻하고 달콤한 추억을 심어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될 예정인 한국 로맨스 영화 기획전 “YOU’R ROMANCE”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