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종준 하나은행 은행장, 유리 벤더 PWM誌 수석편집장.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3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적 금융전문지 ‘더 뱅커’와 ‘PWM’(Professional Wealth Management)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 5회 Global Private Banking Awards 2013’에서 3년 연속 국내 최우수 프라이빗뱅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Global Private Banking Awards’ 에서 2011년 첫 수상 이후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매년 ‘글로벌 프라이빗 뱅킹 어워즈’를 주관하는 ‘The Banker'와 ‘PWM' 는 모두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사 가 발행하며, 특히 ‘더 뱅커’는 금융 전문 월간지 랭킹 1위에 해당하는 권위 있는 금융지다.

주최측 심사위원단은 “지난 3년간 하나은행은 탁월한 자산관리능력과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하나 포트폴리오 조기 진단 시스템’을 구축해 왔으며, 고령화 트렌드에 대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위해120명의 RFG(금융 노년가)를 배출하는 등 항상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왔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과성원에진심으로감사드리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재무적, 비재무적 측면 모두에서 고객을 감동시키는 최고의 종합자산관리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외에도 이번 달 초 영국 금융전문매체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로부터 해외 유수 PB은행들을 제치고 ‘전세계 최우수 PB육성 및 개발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인정 받고 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