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2명, 金 안면에 독액 스프레이 뿌린 뒤 사라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이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46)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여성 2명으로부터 피살된 가운데, 현지 경찰이 피의자의 신원을 파악 중이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이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46)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여성 2명으로부터 피살된 가운데, 현지 경찰이 피의자의 신원을 파악 중이다. 

15일 주요 외신보도에 따르면 김정남은 지난 13일 오전 9시께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KLIA2)에서 한 시간 뒤에 탑승할 마카오행(行) 항공편을 기다리던 상황에서 여성 2명에게 피살당했다.

김정남은 출국을 위해 키오스크(셀프체크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성 2명이 김정남을 뒤에서 잡고 안면에 액체를 뿌힌 것으로 드러났다.

문제의 액체가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되지 않았으나, 현지 매체 더스타는 독액 스프레이라고 보도했다.

갑작스러운 스프레이 공격을 받은 김정남은 두통과 함께 기절할 것 같은 상태에서 도움을 청해 공항 내 치료소로 옮겨졌다가, 상태가 위중해 들것에 실려 푸트라자야 병원으로 이송되던 중에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경찰은 문제의 여성들의 행방이 묘연해 수사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