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바른정당 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원 지사는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정당 소속 정치인이자 자치단체장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고 가야할 중심축인 건강한 보수를 바로 세우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이 현재 외교·안보와 경제위기를 잘 대처하고 국민이 원하는 정치가 될 수 있게 나름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저는 제주도지사로서 1차적 책임을 제주도정에 관해 진다. 제주도는 급속한 경제성장 전환기에 필연적으로 따르는 성장통과 지속 성장을 확보하기 위한 수많은 현안 업무들이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도정과 대선 출마를 병행하기에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제주를 대한민국 보물섬으로 만들 책임을 추진하기 위해 현안에 집중하고, 당분간 제주도정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웠다.

원 지사는 바른정당의 경선 후보로 출마 의사를 밝힌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이어 "대한민국의 위기에 올바른 정치지도자로 바른 길을 걷기를 바라며 저도 응원과 격려에 아낌없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