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컬 대표 동행 청와대 관저 프리패스 출입

'국정농단' 최순실(60·구속기소)씨 단골 성형외과의 김영재 원장이 이병석 전 박근혜 대통령 주치의(세브란스병원장)으로부터 최 씨를 소개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국정농단' 최순실(60·구속기소)씨 단골 성형외과의 김영재 원장이 이병석 전 박근혜 대통령 주치의(세브란스병원장)으로부터 최 씨를 소개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의 증인으로 출석한 김 원장은 최 씨와의 인연에 대해 최순실은 이병석 원장이 소개해줬다"고 진술했다.

이 전 주치의는 그동안 '비선진료' 의혹에 대해 함구로 일관해왔다.

김 원장은 "처음에는 최 씨가 이 정도 권력을 갖고 있는 줄 몰랐고 병원에 어느 정도 오고 수술을 해주고 난 이후에 (박 대통령과의 관계를) 알았다"고 말했다.

이 전 주치의는 김 원장에게 최 씨를 소개해준 배경으로 같은 병원에 있는 또 다른 교수를 지목했다.

이 전 주치의는 "같은 병원에 김 원장의 치료를 담당하던 교수가 있는데 그분한테 (의료용 실)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며 "2013년 최 씨가 전화를 해서 피부미용, 안면 성형을 물어보길래 그쪽으로 찾아가 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주치의가 김영재 원장 사업을 알게 된 것은 세브란스병원에서 오래전부터 김 원장의 뇌 수술 등을 담당한 동료 교수의 소개가 있었다는 것이다.

또 김 원장은 박근혜 대통령 진료를 위해 청와대에 출입할 때 부인인 와이제이콥스메디컬 박채윤 대표와 동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와이제이콥스메디컬은 특혜 의혹을 받는 의료용 실 등을 개발한 김영재의원 계열 기업이다.

김 원장은 부인이 동행한 이유에 대해 "(대통령이) 여성이니까, 잘 모르니까 색조 화장품을 사서 가서 설명해 드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 대통령이 의료용 실 등 우리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었다"면서도 박 대통령에게 의료용 실에 대해 소개해준 인물이 누구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답을 피했다.

이어 청와대에 드나든 횟수와 관련된 거듭된 질문에 "5차례 전후로 출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장은 이날 국조 청문회에서 이른바 ‘보안손님’으로 칭하는 프리패스로 청와대를 출입했으며, 의료 행위 전반을 담당하는 의료동이 아닌 관저에서 박 대통령과 대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