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국민 목소리 엄중히 받들어…헌재 심판·특검 수사엔 담담히 대응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탄핵소추안 의결 뒤 황교안 총리 등 국무위원을 상대로 간담회를 열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국무위원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에 차분하고 담담하게 대응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저의 부덕과 불찰로 국가적 혼란을 겪게 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하다.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도 더 많은 어려움을 드리게 돼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국회와 국민의 목소리를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혼란이 잘 마무리되기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헌재의 탄핵심판과 특검의 수사에 차분하고 담담한 마음가짐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기존 입장을 고수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국무위원들에게 "국정공백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대한민국의 국익과 국민의 삶이 결코 방치돼서는 안 된다. 민생안정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챙겨봐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최순실게이트로 지탄의 대상이 된 문화융성 시책 등을 겨냥해 "최근 일로 미래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한 국정과제들이 진정성을 의심받게 돼 안타깝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정과제는 마지막까지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