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신메뉴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벌여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외식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여름 신메뉴 출시는 물론이고 워터파크 티켓이나 숙박권을 증정하거나 공연관람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바캉스 시즌은 외식업계에서 비수기라고 불린다”며 “이 비수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바캉스 시즌 전에 여름 신메뉴 출시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여름 휴가비 시원하게 쏜다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에서는 여름 신메뉴 5종 출시를 기념해 워터파크 티켓을 증정하는 ‘뽑아라! 여름 최강 신메뉴’이벤트를 실시한다. 와라와라의 여름 신메뉴인 ‘고추치킨과 포테이토’, 냉채족발의 신’, ‘비빙수’ 중 최고의 여름 신메뉴를 뽑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와라와라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매주 7명에게 웅진 플레이도시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한다.

블랙스미스는 여름을 맞아 ‘쿨 힐링 칵테일’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칵테일 ‘스미스 비어 리타’와 ‘스미스 와인 리타’는 투명한 유리잔에 과즙과 아이스 크러쉬가 더해져 시원한 느낌을 주고 맥주와 와인병이 잔에 거꾸로 박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쿨 힐링 칵테일과 세트 메뉴를 결제한 영수증 내 응모번호를 블랙스미스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1등 5명에게 비발디파크 무료 숙박권(주중 스위트)과 오션월드 워터파크 무료 이용권(4매)이 주어지며 2등 50명에게 오션월드 워터파크 무료 이용권(2매)이 지급된다. 3등 100명에게 슈즈 브랜드 크록스의 SS13 신상품(레트로 메리 제인, 레트로 슬링백 플랫, 레트로 클로그)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8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한식브랜드 본 도시락에서는 여름을 맞아 곤약 면발을 사용해 곤약 냉면과 샐러드 간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여름 신메뉴 중 1가지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 신메뉴 중 1가지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행운번호가 적힌 이벤트 쿠폰을 증정하며 쿠폰에 있는 QR코드로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행운 번호를 입력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1등 당첨자에게는 여름 휴가비 100만원(1명)을, 2등에게는 30만원(2명), 3등에게는 10만원(10명)을 지원한다. 당첨자는 7월 3일에 발표되며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짜 문화 바캉스 즐겨요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 아티제에서는 ‘힐링플레이스아티제’라는 주제로 열대 과일인 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등을 활용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빙수 2종를 비롯해 음료 2종, 디저트 3종 등 신메뉴 8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힐링을 테마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티제 페이스북에 여름메뉴 시식 인증샷을 6월 말까지 응모하면 20명(동반1인)을 선발해 약 20만원 상당의 씨네드쉐프 압구정 식사 및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에 있을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힐링 캔들 클래스’는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자신의 페이스북, 블로그 주소를 아티제 페이스북에 7월 14일까지 응모하면 선발을 통해 캔들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힐링 캔들 클래스’ 당첨자는 7월 15일에 발표한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