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산 송이버섯, 명이나물, 연근, 사과 등 제철재료로 만든 환절기 건강식

▲ 스시로 자연산 송이명이로 만든 우삼겹스시.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외식업계에서는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제철재료를 활용한 가을 신 메뉴를 대거 출시하고 있다. 특히 제철을 맞이한 계절식품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맛도 좋아 환절기 영양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시로, 자연산 송이 명이로 만든 8가지 우삼겹 메뉴 한정판매

회전초밥 레스토랑 스시로는 자연산 제철재료로 만든 양양 자연산 송이와 울릉도 명이나물로 만든 우삼겹 초밥, 매쉬 포테이토와 샤워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우삼겹 군함 등 8가지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양양에서 직접 공수해온 자연산 송이버섯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청소해 주는 효능이 있어 버섯 중 으뜸인 건강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울릉도의 특산물로 유명한 명이나물은 피로회복에 좋은 ‘자양강장제’라고도 불리며 항균작용이 뛰어나 환절기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준다.

스시로는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해 11월 10일까지 매장고객들을 대상으로 ‘원산지를 맞춰라’ 프로모션을 해 5가지 종류의 할인혜택이 담긴 쿠폰세트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산 제철 재료로 만든 신메뉴 외에도 모든 재료의 원산지를 전면 공개하는 ‘원산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J푸드빌, 가을보약 뿌리채소 활용 한식밥상 출시

CJ푸드빌 비비고는 항산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제철 뿌리채소인 연근, 우엉, 더덕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비비고가 선보이는 신메뉴는 표고버섯 불린 물에 연근을 넣어 지은 솥밥과 매콤한 양념장 더덕구이가 곁들여진 ‘연근 솥밥과 더덕구이 반상’과 ‘연근 들깨 수제비 반상’, 가래떡을 간장소스로 조리고 가을 연근과 은행, 쇠고기를 곁들인 ‘연근 궁중 떡볶이’ 등이다.

CJ푸드빌 계절밥상도 다양한 뿌리채소를 활용한 신메뉴를 7종을 선보인다. 제철 연근과 우엉이 통째로 들어가 식감과 풍미가 일품인 ‘뿌리채소 솥밥’과 제철 우엉과 배, 무, 오징어가 참깨소스와 함께 어우러진 ‘우엉 무침’, 속배추와 연근을 함께 매콤하게 버무린 ‘연근 속배추 겉절이’ 등이다.

뿌리채소는 각종 영양소는 물론 현대인에게 부족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있는 건강재료로 특히 연근의 경우 ‘연꽃마을 영농조합’의 경기도 이천, 대구 농장에서 재배한 무농약 연근을 전량 사용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식재료로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놀부NBG 담다, 낙지얼큰 설렁탕 선보여

놀부 NBG의 맑은 설렁탕 브랜드 담다(대표 김준영)는 가을에 통통하게 살이 오르는 낙지를 메인으로 낙지얼큰설렁탕과 수육담은 낙지볶음 등 2종 제철메뉴를 선보였다. 제철낙지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B,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해 가을철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

낙지얼큰설렁탕에는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기 때문에 신선한 가을낙지 영양가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수육담은 낙지볶음은 단백질이 풍부한 수육을 매콤한 낙지볶음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해, 수육의 부드러운 식감이 쫄깃한 낙지의 식감과 어우러져 매콤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영천 미니 사과 통째로 올린 ‘가을사과 요커트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우리 사과를 원료로 한 ‘가을사과 요커트 케이크’ ‘가을엔 우리 사과빵’ 등 제품 7종을 출시했다. 특히 대표 상품인 ‘가을사과 요거트 케이크’는 일반 사과보다 비타민, 과당 등의 함량이 월등히 높은 영천 미니 사과를 통째로 올려 만들었다. 파리바게뜨는 29일까지 영천시 사과 농가를 돕기 위한 ‘행복한 사과나무’ 이벤트를 진행하고 영천시 사과 농가를 지원한다.

◆할리스커피 ‘단호박 롤케익’…파스쿠찌 ‘자색고구마라떼’ 출시

할리스커피는 가을 제철 재료인 단호박으로 만든 '단호박 롤케익'을 출시했다. 단호박은 비타민과 칼슘, 항상화 성분 등이 듬뿍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고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국내산 100% 자색고구마의 효능과 천연색을 그대로 담은 ‘자색고구마라떼’를 선보였다. 가을이 제철인 자색고구마는 일반적으로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 C와 E 등의 성분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항산화 기능이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가을철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한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