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가 3일(한국시간) 열린 매니 파퀴아오와의 ´세기의 대결´에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둔 후 챔피언 벨트를 어깨에 두르고 기뻐하고 있다.(사진=뉴스1)
전세계가 주목한 경기인 ‘세기의 대결’에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8·미국)가 매니 파퀴아오(37·필리핀)에게 판정승을 거두면서 프로복싱 웰터급 세계 통합챔피언에 올랐다.

3일 낮(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WBC(세계권투평의회)·WBA(세계권투협회)·WBO(세계복싱기구) 웰터급 통합 타이틀 매치에서 3-0(118-110, 116-112, 116-112)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메이웨더는 WBC, WBA 챔피언 타이틀을 지키면서 파퀴아오의 WBO 챔피언 벨트까지 가져갔다. 특히 프로통산 48전 전승(26KO)으로 ‘무패 복서’의 타이틀도 이어가게 됐다.

반면 파퀴아오는 6번째 패배를 얻게 됐고 안게 되면서 통산 전적은 57승(38KO) 2무 6패가 됐다.

대전료, 티켓 가격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복싱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던 경기였지만 막상 막이 오른 ‘세기의 대결’은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말이 그대로 맞아 떨어졌다.

1라운드부터 12라운드까지 메이웨더는 수비 위주로 경기를 펼쳤고 파퀴아오 역시 자신의 스타일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다.

메이웨더는 1라운드 초반 탐색전 끝에 몇 차례 유효타를 적중시키며 근소한 우위를 점했다. 파퀴아오의 펀치를 피하면서 스트레이트를 적중시켰고 라운드 말미에는 라이트 훅으로 몸통 공략에 성공했다.

3라운드까지 이렇다 할 공격을 펼치지 못하던 파퀴아오는 4라운드에 메이웨더 공략에 성공했다. 파퀴아오는 1분20초를 남긴 시점에서 레프트 스트레이트 펀치를 적중시키며 메이웨더를 코너로 몰아넣었다.

충격을 받은 메이웨더는 가드를 올리고 방어 태세에 돌입했고 파퀴아오는 10여초간 원투 스트레이트에 이은 콤비네이션 펀치를 날리는 등 폭발적인 공세를 펼쳤다. 파퀴아오는 경기 종료 직전 다시 한 번 오른손 훅을 성공시켰다.

메이웨더는 5라운드에서 곧바로 반격했다. 파퀴아오의 펀치를 피하면서 오른손 훅을 안면에 적중시켰다. 파퀴아오의 공격을 숄더롤로 피하면서 몇 차례 더 유효타를 성공했다.

메이웨더는 6라운드 중반 파퀴아오의 소나기 펀치에 코너로 몰리기도 했다. 그러나 중간 중간 가드를 내리면서 ‘끄덕없다’는 듯한 제스처를 취하며 큰 데미지가 없음을 과시했다.

4, 5, 6라운드에서 뜨거운 접전을 벌였던 양 선수는 이후 잠잠한 양상을 보였다. 체력전에 돌입했고 경기는 더욱 소극적으로 전개됐다.

9라운드에서 메이웨더가 ‘회피’ 후 카운터 펀치를 적중시킨 것 정도가 주목할 만한 공격이었다.

파퀴아오는 11라운드 전열을 가다듬고 마지막 승부수를 띄웠다. 메이웨더를 코너에 몰아넣고 펀치를 쏟아부었지만 메이웨더는 요리조리 피해가며 정타를 맞지 않았다.

도리어 메이웨더가 받아치기를 파퀴아오의 안면에 적중시키며 착실히 유효타를 쌓았다. 몇 차례 펀치를 맞자 파퀴아오의 저돌적인 공격도 잠잠해졌다.

두 선수는 마지막 12라운드까지 큰 펀치를 주고받지 않았다. 마지막 1분을 남기고는 관중들의 환호성이 쏟아졌지만 경기 양상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경기 종료를 알리는 공이 울리자 두 선수는 서로 자신이 이겼다며 팔을 치켜들었다. 이어진 판정에서 메이웨더의 승리가 결정됐다. 팬들은 아유를 퍼부었지만 메이웨더는 팔을 번쩍 들어올리며 기쁨을 드러냈다.

(미래경제 /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