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 비어만 부사장, 내년 4월1일부터 고성능차 개발 등 총괄

▲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기아차가 BMW의 고성능차 M 시리즈를 개발 총괄한 알버트 비어만(Biermann·57)씨를 부사장으로 영입하고 고성능차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기아차는 BMW의 고성능차 개발 총괄 책임자인 알버트 비어만씨를 영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비어만씨는 내년 4월 1일부터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시험·고성능차 담당 부사장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고성능차 개발과 함께 주행성능, 안전성능, 내구성능, 소음진동, 차량시스템 개발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비어만 부사장은 1983년 BMW그룹에 입사해 30여년 동안 고성능차를 개발해온 이 분야 전문가다. 고성능차 주행성능, 서스펜션, 구동, 공조시스템 등을 담당했고, 최근 7년간 BMW의 고성능 브랜드인 M 연구소장을 맡았다.

현대·기아차는 비어만 부사장을 통해 양산차에 대한 주행성능 향상은 물론 고성능차량 개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어만 부사장 영입으로 수백 마력을 넘나드는 고성능 스포츠카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될 것”이라면서 “비어만 부사장이 유럽 시장 전문가인 만큼 상품전략과 마케팅 자문 역할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 유럽 테스트 센터를 짓고, 자동차 경주대회인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 복귀하는 등 고성능차 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미래경제 /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