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슈즈부터 슬립온, 로퍼, 스니커즈까지…봄 슈즈 화사한 스타일링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플랫슈즈, 슬립온, 로퍼, 스니커즈 등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굽 낮은 신발이 대세다. 실제로 최근 스타들도 로우힐 슈즈로 연출한 ‘이지 시크룩’ ‘이지 캐주얼룩’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화사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놓치지 않고 스타일을 살려 눈길을 끈다.

■ ‘윤승아 플랫슈즈’ 어떤 스타일과 매치해도 사랑스러워

꾸준히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낮은 굽 대표 아이템 ‘플랫 슈즈’. 가볍고 편안한데다 캐주얼과 세미 정장 등 어느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나들이용은 물론 직장여성들에게도 세컨슈즈로 제격이다.

최근에는 배우 윤승아의 러블리한 플랫슈즈 스타일링이 대중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공개된 ABC마트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봄 시즌 TV CF에서 윤승아가 리블리 & 러블리 콘셉의 말광량이 삐삐로 변신, 톡톡 튀는 슈즈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어 공개된 화보에서도 흰색 원피스에 러블리한 느낌의 플랜슈즈 ‘주트 리본 1.5’를 착용, 네츄럴한 분위기로 수줍은 소녀감성을 연출했다. 또 캐주얼한 스포티룩의 의상에는 유팁의 짧은 길이감과 플로랄 레이져 펀칭 디테일이 특징인 ‘모나미’를 매치, 귀엽고 유니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등 로맨틱 플랫슈즈 스타일링의 정석을 보여줬다.

윤승아가 착용한 ‘주트 리본 1.5(JUTE RIBBON 1.5)’와 ‘모나미(MONAMI)’는 ‘윤승아 플랫슈즈’ ‘윤승아 신발’ 등으로 불리면서 2030 여성들 사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실제로 윤승아 광고 온에어 후 누오보 브랜드 판매율 40% 신장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소녀시대 수영이 신은 로퍼 ‘로제가파이’

로퍼는 원래 매니시한 분위기 때문에 주로 남자들이 즐겨 신는 스타일이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다양한 스타일을 즐기는 여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대중화되고 있다.

얼마 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수영의 패션과 관련한 몇 장의 사진이 게재돼 화제가 됐다. 수영은 해당 사진 속에서 베이직한 화이트 스타일링에 클래식하고 감각적인 컬러의 로퍼를 착용해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주목 받았다.

수영의 스타일링에 화룡점정을 찍은 컬러풀한 로퍼는 이태리 핸드메이드 슈즈 브랜드인 ‘로제가파이’ 제품으로 알려졌다. 로제가파이는 양가죽으로 제작돼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에 뛰어난 착화감까지 더해져 최근 많은 패셔니스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의 로퍼로 여성들의 스타일링에 세련미와 격을 차린 느낌을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소프트한 소재와 푹신한 밑창으로 구성된 로제가파이 로퍼는 발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 오피스 레이디들이 많이 찾고 있다.

■ 발 건강과 패션 동시에, 치마에도 잘 어울리는 ‘박수진 운동화’

운동화를 신는 도시 여자인 ‘운도녀’, 점심시간을 이용해 산책 및 운동을 즐기는 ‘워런치족’,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운출족’ 등의 키워드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을 정도로 최근 건강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려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주가를 올리고 있는 운동화가 바로 일명 ‘박수진 운동화’라고 불리는 뉴발란스의 ‘999 체리블라썸(Cherry Blossom)’이다. 박수진은 지난달 패션잡지 ‘오 보이(Oh Boy!)’를 통해 뉴발란스 체리 블라썸을 신은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박수진은 상큼한 단발머리에 캐주얼한 티셔츠, 시스루 스커트를 입고 캐쥬얼한 운동화를 매치, 사랑스러운 매력을 맘껏 발산했다.

2014년 봄을 겨냥해 벚꽃을 콘셉트로 제작된 뉴발란스 체리 블라썸은 이번 시즌의 트렌드인 파스텔컬러를 사용해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신발은 지난 달 3일 출시하자마자 완판되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25일에 재입고 예정이다.

■ ‘리지 슬립온’ 편해도 멋스러운 슬립온 강세

브랜드마다 다양한 소재와 디테일로 출시하고 있는 슬립온은 단연 2014 S/S 슈즈의 핫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굽이 낮고 편해 실용적인 것은 물론 깔끔한 실루엣과 디자인까지 더해져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KBS JOY ‘뷰티 바이블’ 11회 방송을 통해 애프터스쿨 리지가 선보인 슬립온 슈즈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루즈한 맨투맨 티셔츠와 카무플라주 패턴의 슬립온 슈즈를 착용해 개성만점의 시크룩 스타일을 연출했다. 리지가 착용한 슬립온 슈즈는 ‘홍콩 5초 슈즈’로 불리는 스타카토(STACCATO) 제품으로 뾰족한 스터드 장식과 다크 그린 컬러의 카무플라주 패턴이 어우러져 와일드한 느낌을 주며 4.5센티미터의 굽 높이가 돋보인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