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및 의료비 긴급자금 200만원 추가 지원…금융소외계층 최대 1% 추가 금리 우대

▲ 하나-외환은행, 새희망홀씨 공동 서비스 시행.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하나-외환 새희망홀씨 공동 서비스를 21일부터 시행 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행복나눔위원회’의 서민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새희망홀씨 대출 대상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및 교육비 증빙서류를 하나-외환은행 전 영업점에 제출하면 새희망홀씨 대출 기본 한도 외에 추가로 200만원 내에서 긴급자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의료비와 교육비를 지원 받고자하는 사람은 실소득 증빙서류를 기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의료비는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진료비 납부고지서 또는 납입영수증을, 교육비는 교육기관 납부통지서 또는 납부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의료비는 미용 및 건강증진을 제외한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한 것만 인정되며 교육비는 교육부에서 인가받은 교육기관에 한하며 3개월 전후 서류만 유효하다.

또한 금융소외계층의 금리 우대를 시행하는데 최고 1%내에서 추가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해당시 각 0.2% 감면하고 3자녀가정 0.1%, 4자녀가정의 경우 추가 0.2% 감면해 준다.

이어 새희망홀씨 대출 차주 및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이 상을 당했을 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조서비스를 (주)제너두와 개발하여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새희망홀씨 대출 차주 자녀의 경우 하나은행의 대학생 해외탐방프로그램인 ‘와삭바삭 글로벌 원정대’와 외환은행의‘청소년 인턴쉽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강건우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건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