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백-럭키박스 등 특별한 가격 혜택과 소비자 호기심 자극

▲ ABC마트 럭키백 프로모션 이미지.
럭키백, 럭키박스 등 일명 스페셜 럭키 상품이 유통가에서 화제를 모으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럭키 상품은 대게 똑같은 패키지에 여러 가지 제품을 무작위로 넣어 놓고 이를 비공개로 균일가에 선보이는 형태로 판매된다. 이 때 실제 구매 가격 이상의 제품들을 받아볼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 혜택은 물론 어떤 제품이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를 응용, 럭키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호응을 얻기도 하며 대폭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 박스형 균일 제품이 사랑을 받기도 한다.

■ ABC마트, 멤버십 고객들에 다양한 혜택 담은 ‘럭키백’

ABC마트는 27일까지 멤버십 럭키백 프로모션을 진행, 고객들에게 스페셜한 행운의 기회를 선사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 혹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ABC마트 럭키백이 무료로 증정된다. ABC마트 럭키백은 양말, 깔창, ABC마트 상품권, 신발교환권(PB)등 신발 관련 상품들이 랜덤으로 알차게 구성된다. 더불어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만 해도 ABC마트 1만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발급된 쿠폰은 일부 특가 제품을 제외,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할인율 35%이내에서 적용 가능하다. 또한 ABC마트는 지난 5일, 부산광복점 메가스테이지 매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 매직박스 럭키백(5만원)을 선착순 100명에게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아침부터 줄을 설 정도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럭키백은 최소 8만9000원 이상, 최대 21만9000원 상당에 해당하는 유명 브랜드 베스트 메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고객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감된 바 있다.

■ 미샤 럭키박스, 20만 원 상당 상품을 3만 원에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최근 ‘럭키박스’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일 미샤는 럭키박스 상자 안에 여러 제품을 넣고 균일가에 선착순 한정 판매 한다고 밝히고, 3만원 균일가에 최소 10만원 대부터 최대 20만원 대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선보였다.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계속 회자되며 인증샷과 후기 글 또한 화제를 모아 그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럭키백에 대한 평은 어느 박스를 구매했느냐에 따라 조금씩 의견이 갈리지만 애초 상품 취지답게 보다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상품을 얻게 된다는 점에서 여전히 흥미를 끌고 있다. 미샤 럭키박스 이벤트는 미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되며 럭키박스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 글로시박스, 300개 한정 최대 81%까지 대폭 할인된 뷰티박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글로시박스(GLOSSYBOX)는 글로시박스는 6번째 블랙라벨인 ‘이 참에 사는 시샘폭발’ 박스를 선보였다. 이미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화제를 불러 모아, 출시 할 때 마다 매번 하루 만에 완판이 되어 ‘완판 박스’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이번 블랙라벨박스는 마리끌레르가 선정한 ‘누구나 부러워할만한 센스 있는 제품’들을 모아 두 개의 타입으로 나누어져 출시했다.

첫 번째 타입에는 여성의 화려함이 강조된 구성으로 해외 유명 브랜드 코치의 한정판 손거울과 블랑두 스프레이 세럼, 차이나글레이즈의 네일 폴리쉬가 포함됐으며 두 번째 타입에는 블랑두 스프레이 세럼과 헤이랜드앤위틀 향초, 타티아나 커프팔찌가 구성됐다. 이번 제품은 최소 70%에서 최대 81%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최대 300개의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 슈피겐SGP, 럭키박스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SGP는 30일까지 액세서리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쿠폰, 럭키박스 증정 행사를 실시 중이다. ‘슈피겐 3가지 선물’이라는 이름으로 마련된 이 행사는 럭키박스 증정, 네이버 샵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0% 할인쿠폰, 배송료 할인 등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슈피겐SGP 제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이 무작위로 들어있는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럭키박스 안에는 아이폰5s, 갤럭시노트3, 태블릿 제품 교환 쿠폰과 각종 다과 등이 담길 예정이다. 또 네이버 샵N 내 슈피겐SGP 공식 매장에서 6개월 내 슈피겐SGP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30% 할인쿠폰을 주며 네이버me 서비스를 통해 슈피겐SGP 소식을 구독하는 경우에도 배송료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밖에 최근에 국내 최대 공연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INT도 온라인 시크릿 이벤트 ‘2014 행운의 럭키백’을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3만원 균일가로 ‘2014 행운의 럭키백’을 판매, 최하 4만원 상당의 상품권부터 최고 100만원 상당의 공연 관람권까지 총 18개 공연 상품을 랜덤으로 구성했다. 주요 럭키백 프로모션 상품은 100만원 상당의 ‘블루스퀘어 연간 뮤지컬 관람권’, 35만원 상당의 ‘김연아 아이스쇼 - 올댓스케이트 2014’, 24만원 상당의 ‘서울재즈페스티벌 2014’ 등이었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