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잘 모르는 보험 기초 상식 및 보험의 혜택 등 알려줘

삼성화재가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을 선보였다.[사진=삼성화재 제공] ⓜ
삼성화재가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을 선보였다.[사진=삼성화재 제공] ⓜ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지난 1월 26일 삼성화재는 소비자가 잘 모르는 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을 선보였다.

‘보험챗’은 삼성화재의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를 통해 설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화재 ‘보험챗’은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각 편의 소재에 따라 직원이 직접 출연한다. 사회초년생 역할을 하는 진행자의 생생한 질문에 직원이 답하며 시청자들이 실제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쉬운 언어로 재해석해 전달한다.

보험에 관심이 적은 사람들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보험’을 컨셉으로 만든 게 특징이다.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차이 ▲자동차 사고 시 보험사 담당자 역할 ▲운전 중 형사처벌을 받는 경우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 등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설명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여 일상 속 보험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삼성화재의 우수한 상품, 서비스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