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단일평형…평균 공급가격 6억1000만원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조감도.[이미지=LH] ⓜ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조감도.[이미지=LH]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부터 시세보다 저렴한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약단지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으로, 노후 군관사 부지가 신혼희망타운(294세대)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이번 청약 대상은 공공분양 139호이다. 나머지 세대는 향후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전 세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027년 10월이며, 정확한 입주 시기는 향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평균 공급가격은 호당 6억1000만원 수준으로 인근지역 시세대비 저렴하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2023.12.29) 기준,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는 공급물량의 30%가 우선적으로 공급된다. 

서울특별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선정하며, 경쟁 시에는 가점항목 의 다득점 순으로 선정하되, 가점이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선정한다. 

우선공급 배정 후 잔여물량 70%는 ▲우선공급 낙첨자 ▲혼인기간 2년 초과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전원을 대상으로 공급한다. 

우선공급과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하며, 경쟁 시 잔여공급 가점항목의 다득점순으로 선정하고, 가점이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선정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으로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기간과 3년의 거주 의무기간이 적용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이 3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태릉입구역(6호선·7호선) 역시 도보 10분 거리로, 더블역세권이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및 동부·북부 간선도로 등도 인접해 교통편의성 또한 양호하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하고, 한국원자력병원·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가 편리하며, 경춘선 숲길· 봉화산도 주변에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이달 8일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해 10일까지 접수받으며, 향후 ▲당첨자발표(2월 1일) ▲계약체결(5월 20~24일) 예정이다.

공고문 및 팸플릿은 LH청약플러스 및 모바일앱에서 확인가능하며,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Tags #LH #신혼희망타운